강원도에 놀러 갔다오는길에 횡성 한우를 먹으러 횡성에 갔습니다. 

영동고속도로 가까운곳에 있고 지인으로 부터 맛있다고 추천을 받은 통나무집에서 점심을 해결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통나무집은 건물이 2개가 있습니다. 

한 곳은 셀프로 고기를 골라서 먹을 수 있는 정육 식당, 


다른 한 곳은 주문하면 알아서 서빙해주는 식당입니다.


횡성한우의 부위별 가격을 건물 앞에 세워놨네요. 

사실 횡성한우가 맛있다고 해서 가긴 했지만 가격적인 매리트가 크진 않은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은 두 곳 모두 동일합니다. 


저는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는 셀프점으로 갔답니다. 

들어서면 부위별 고기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부드러운 치마살 1++ 한 팩과 


마블링과 새우 모양이 뚜렷한 1++ 꽃등심을 구입했습니다. 

신기한점은 포장을 압축 포장 처럼 해놨습니다. 좀 더 신선한것 같기도 하고.. 


가격은 두 팩 샀는데 7만원이 조금 넘네요. 다행이라면 상차림비를 별도로 받지는 않습니다. 




추천은 저를 춤추게 합니다 ^^


자리를 잡고 있으니 밑반찬들이 나옵니다. 


싱싱한 굴과 배추


육회 


간혹 냉동육으로 육회를 만들어 파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밑반찬으로 나온 육회임에도 냉장육으로 해서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이건 힘줄 이라고 합니다. 양념이 되서 나오는데 나중에 숯불에 구워 먹으면 됩니다. 


그 외에 김치류


미더덕 무침

이것도 나중에 구워 먹으면 맛있습니다. 


백김치도 있었네요. 


본격적으로 고기를 구워봅니다. 

숯이 색이 참 좋아보입니다. 싸구려 숯 쓰는 곳도 많은데 숯이 참 맘에 드네요. 


타지 않게 서둘러 뒤집어 줍니다. 

소고기는 살짝 덜 익어야 부드럽고 맛있죠. 


소금장에 살짝 찍어 입에 넣어봅니다. 

음~~ 부드럽고 맛이 좋네요. 


이번에는 꽃등심 차례 


치마살 먹느라 뒤집는 타이밍을 놓쳤어요. 헉


꽃등심도 맛이 좋네요. 

개인적으로는 기대에는 조금 못 미치는것 같아요. 


막바지에 이르자 남은 고기와 밑반찬으로 나온 힘줄 미더덕을 모두 올려서 구웠습니다. 


한국 사람은 마무리는 역시 밥으로!

된장찌개(2천원)를 하나 시켰습니다. 우거지가 들어간 된장찌개인데 생각보다 맛이 괜찮네요. 



보너스샷

식당 뒷 문에 이렇게 숯을 만들고 있네요. 옆에는 장작도 한 무더기 쌓아놓구요.

숯도 직접 만들어 쓰나봅니다. 


주소: 강원 횡성군 둔내면 자포곡리 365

검색: 통나무집 횡성한우 

지도:

지도 크게 보기
2012.11.29 | 지도 크게 보기 ©  NHN Corp.



Posted by KT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