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제철인 알배기 활 쭈꾸미를 사러 가락시장에 다녀왔습니다. 2013년 3월 5일 기준 가격입니다. 


해산물은 가격이 변동이 크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흥정 팁

흥정은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가격 흥정

구입 금액을 낮추는 방식으로, 4만 3천원 처럼 2~3천원 정도의 금액이 나올 때 만원 단위만 지불하는 방식.

주된 멘트는 '기름값좀 빼주세요.' 혹은 '주차비 정도는 빼주세요.' 정도가 되겠습니다. 


2. 서비스 흥정 

상인이 제시한 가격을 모두 지불 하는 대신 구입하려는 해산물을 조금 더 받는 방식. 

주로 4만원 처럼 만원 단위로 딱 떨어지는 경우 주로 사용합니다. 낙지, 조개 같은 품목의 경우 몇 개 더 달라고 하면 됩니다. 

주된 멘트는 '자주 올께요. 몇 마리 더 넣어주세요.' 정도가 되겠습니다. 




추천은 저를 춤추게 합니다 ^^



조금 이른감이 없잖아 있어서 그런지.. 많이 비싸더군요. 

국산은 Kg당 3만5천원 이라고 하네요. 바로 옆에 있는 중국산은 Kg당 1만 5천원인데 말이죠.

두배가 넘는 가격 차이에도 불구하고.. 과감하게 국산을 구입했습니다. 


둘이 먹을 거라 6마리에 1만 9천원 주고 샀어요. (가지고 있는 현금 전재산이 1만 9천원이여서..)

실제 저울 가격은 2만원이였지만.. 이정도면 거의 제값 다 주고 산겁니다. 

흥정을 하면 더 깎을 순 있었겠지만.. 시간이 없어서 대충 샀답니다. 



국산은 확실히 색이 진합니다. 뻘에서 지내다 보니 보호색을 띄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빨판에도 뻘이 많이 붙어 있습니다. 



베이킹 파우더로 빨판을 잘 씻어줬습니다. 

활 쭈꾸미라 축~ 늘어진 모습을 보이지 않네요. 


※ 구입시에 쭈꾸미가 죽지는 않았는지 꼭! 확인해서 집에와서 억울해 하시는일 없도록 주의하세요. 



  • 쭈꾸미 요리 완성품


국산 활 쭈꾸미라 그런지 쫀득쫀득 씹는맛도 있고 고소해서 정말 맛있네요. 

아쉬운건 알이 꽉차 있어야 좋은데 대부분 쭈꾸미가 꽝이였답니다. 엉엉

중국산이 알은 더 많아서 국산 중국산 반반씩 사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네요. 


알이 정말 먹고 싶으신 분은 구입하실때도 꼼꼼히 확인하시는건 필수겠죠? ^^


Posted by KT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