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키보드에 컨트롤 키는 너무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컨트롤 키를 자주 눌러야 하는 사람들은 소중한 새끼 손가락을 혹사 시킬 수 밖에 없는 구조랍니다. 

이럴 때 자주 사용하는 키와 자주 사용하지 않는 키의 위치를 바꿔줌으로써 새끼 손가락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답니다. 



추천은 저를 춤추게 합니다 ^^



방법: 


1.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실행 창에 'regedit' 이라고 입력하면 편집기가 실행 됩니다.  


2. 아래 위치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 Keyboard Layout


※ 바로 아래 있는 'Keyboard Layouts'와 헷갈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3. 새로운 값을 생성합니다. 

마우스 우 클릭 후 '새로 만들기 > 이진값' 을 선택합니다. 

새로 생성된 파일의 이름은 'Scancode Map' 으로 변경해줍니다. 




4. 코드 값을 변경해줍니다. 

'Scancode Map'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수정'을 선택하면 '이진 값 편집' 팝업창이 뜨게 되고 값을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0000   00 00 00 00   00 00 00 00                  <- 시작                                                            시작

0008   03 00 00 00   1D 00 3A 00                 <- 03은 키를 변경할 갯수 + 1                       3A 를 1D로 매핑 (첫번째 키 매핑)

0010   3A 00 1D E0   00 00 00 00                 <- 1D E0를 3A로 매핑 ( 두 번째 키 매핑)   종료




그렇다면, 저 키 값은 어떻게 알아야 할까요?


아래 키보드 위치 코드 값으로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키보드에서 위치를 바꾸고자 하는 키에 해당 하는 숫자를 찾습니다. 



이 표에서 해당 키보드 값에 해당하는 XT값을 찾으면 됩니다. 


예) 캡스락(Capslock)키의 Key 번호는 30이고, 해당되는 XT값은 3A 입니다. 맵 값은 '3A 00'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키 번호가 62가 넘어가면 XT값에 'EO'가 붙어 있는 값이 보입니다. 이럴 경우 앞에 붙은 값(E0)을  뒤에 써주면 됩니다. 


예) 오른쪽 컨트롤(ctrl) 같은 경우 64번이고, XT값은 'EO1D' 입니다. 맵 값은 '1D E0'가 됩니다.  



5. 컴퓨터를 리붓하고 나면 '캡스 락(Caps lock)'키가 '오른쪽 컨트롤(ctrl)'키와 위치가 바뀌어 동작하게 됩니다. 



위치를 바꿨던 키를 원래데로 복구 하려면 추가했던 'Scancode Map'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


Posted by KT한
,